본문 바로가기
모든 노하우/영어

I didn't get it 뜻 : 이해하지 못했어요.

by sharedspace 2023. 10. 17.
반응형

I didn't get it 뜻 : 이해하지 못했어요.

 

외국인 친구들과 대화를 하다 보면 잘 못 알아들을 때가 있는데요.
이번에 알려드릴 표현은 이해를 못했다는 뜻이지만, 말 자체를 이해를 못했다가 아니라 잘 못들어서 이해하지 못했다는 표현입니다.
I didn't get it 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.



I didn't get it 뜻


원어민 분들 중 되게 친절하신 분들은 우리가 이해를 못하는 표정을 지으면 중간에 'Do you understand?' , '이해 하셨어요?" 이렇게 물어봐줍니다.

 

그럴 때 솔직하게 모르겠다, 이해 못했다라고 말씀하시고 싶다면 I didn't get it 이 표현을 쓰면 좋습니다.

개인적으로 영어 회화를 하면서 get이나 have, take 등 이런 동사는 엄청 많이 쓰이는 것 같네요.

 

여기서 get은 얻다, 받다 원래 그런 뜻인데요, ' I didn't get it ' = 내가 받아들이지 못했어, 내가 이해하지 못했어 이렇게 이해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 

만약 여기서 친절하게 다시 한번 말씀해주세요 라고 하려면 'Could you repeat that again?' 이렇게 추가로 말을 해주시면 딱 좋겠죠?

 

 

 

I didn't get it 응용하기


출 : Participant

출 : rebekah borucki

 

 

<I didn't get it 응용해보기>


  • - I’m sorry, I didn’t get it. Could you repeat again?
    - 죄송해요, 못 알아들었어요. 다시 말해주실래요?

  • - I didn’t get it. Can you speak slower?
    - 못 알아들었어요. 좀 천천히 말해주실 수 있어요?


다른 패턴영어 보러가기>>

반응형